본문 바로가기

최종편집일 2022-06-30 19:03

  • 뉴스 > 후보자정보

군위군 국화연구회 과제교육 실시

기사입력 2019-10-18 16:17

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
 

군위군농업기술센터(소장 윤현태)는 농업인들의 생활원예 활성화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국화분재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군위군 국화연구회를 운영하고 있다.

 

2012년부터 올해 8년째 무성리 과학영농실증시범포에서 실시되고 있는 이번 과제교육은 군위군에 거주하고 있는 20여명 회원들이 국화연구회원으로 등록하여 자치적으로 활동한다.

 

국화연구회 과제교육은 3월부터 10월까지 분재전문 강사가 월 2, 15회 내외로 국화의 특성을 배우는 이론교육과 분재 재배기술, 국화작품을 만드는 실습교육을 병행한다.
 


실습교육은 분재국화의 품종별 특성, 유인과 적심 등 시기별 재배관리법, 생리장애 및 병해충 예방법 등을 학습한다. 모든 회원들이 책임감과 성취감을 갖도록 교육생 개인별로 지정해 국화를 재배하며, 연구회원들이 재배한 작품은 지난 10월에 개최된 군위 농산물 한마당 축제에 국화분재작품을 60점 전시 하였다.

 

국화연구회는 회원 간 국화분재 정보교류와 정서함양에 힘쓰고 있으며 군위군에 거주자는 국화연구회의 신규 회원이 될 수 있고 수시 모집한다.

 

송정옥 군위군국화연구회장은 "국화연구회 활동을 통해 매년 가을 국화전시회 개최와 국화차 봉사로 국화 향기 가득한 문화도시,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군 이미지를 만드는데 기여하여 보람을 느낀다"고 했다.

새날 빛 (1@s.com)

댓글0

스팸방지코드
0/500